PACKAGE DESIGN

PRACTICAL
패키지 디자인 실전반

0 주1~2회 / 총 6회 / 1개월 기준
*개인 역량에 따라 1~3개월 수강기간 조율

모집중인 일정
수강신청 시 필독사항!


신규 수강생은 수강 전 방문상담을 통해 맞춤 커리큘럼과 수업을 안내드립니다.
*기존 수강생분들은 수강생 카카오톡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 클래스 소개
    식품, 뷰티, 제약 등 실무에 적합한
    패키지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패키지 기획, 인쇄, 지기구조 등 일련의 과정을 이해하며 해당 직무 취업을 준비합니다.
    다양한 산업군을 대비하여 식품, 뷰티, 제약, 팬시 등 트렌드를 분석하고
    기존 브랜드 패키지를 리브랜딩하거나 새로운 브랜드 패키지를 제작하며 실무역량을 키웁니다.
    수강대상
    • 1패키지디자인을 처음 접해보는 경우
    • 2실무 패키지 트렌드 이해와 감각을 터득하고 싶은 경우
    • 3기존 패키지 작업 퀄리티가 낮아 새로운 프로젝트가 필요한 경우
    • 4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실무에서 쓰이는 디자인 단어를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실무진이셔서 현실에서 쓰이는 디자인 단어, 패키지 질감, 이름 등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수강생 신*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너무 좋으세요. 다양한 프로젝트 작업물의 예시도 많이 보여주시고 작업의 방향성을 계속해서 잡아주셔서 좋아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수강생 이*울
    객관적인 근거나 논리를 제시할수 있어 배운점이 많아요.

    혼자서 헸다면 대충하고 넘겼을 부분들을 그러지 않게 찝어주시고 기획을 하더라고 더 탄탄하게 나중에 설명할 때, 객관적인 근거나 논리를 제시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힘들어도 도움은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디자이너에 관한 다른 이야기라던지 조언들을 들을 수 있어서 그 점도 좋았습니다.

    수강생 서*림
    공유하며 정보도 얻고 체계적으로 배워서 좋아요.

    1~3차 발표하면서 다른 수강생들의 디자인 접근법을 공유할 수 있는 점이 좋았고 마지막 발표도 다른 수강생들의 피드백과 생각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트랜드, 에이전시 등등 같은 반에 인원들이 작업하는 프로젝트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보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생 송*린
    설득력 있는 디자인과 전반적인 퀄리티 향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획부터 결과물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더 설득력 있는 디자인을 하게 되었고 전반적인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주제선정부터 어려움을 겪었는데 도움을 주셔서 생각이 정리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작업물을 선뜻 보여주시기도 하고 다른 정형화된 포폴 작업 이외에 시각을 넓혀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강생 한*슬
    4개월째인데 나날이 발전하네요.

    매우 만족합니다. 이번이 4번째 수업을 들은 것이었는데, 윤빌 다니기 전 저 혼자 만들어둔 작업물과 체크해주셔서 수업을 통해 만든 작업물을 보면 실력차이가 많이 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꼼꼼하고 섬세하게 작업물을 매번 작업물을 해갈 때마다 실력이 향상되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전공이 디자인이 아닌 회화전공이라 디자인을하다가 헤메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자세하게 짚어주시고 또한 왜 그런지 근거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디자인을 풀어나가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부분에서 기존보다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강생 이*은
  • 클래스 특징
    패키지 실무 프로세스를 익히며
    완성도 높은 실무 포트폴리오 제작!
    • 인쇄, 지기구조, 아트웍, 그래픽 도출
      패키지 실무를 탄탄히 배워요.

    • 최근 패키지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수행해요.

    • 나만의 새로운 패키지 프로젝트를
      만들어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요.

    수업에서 다루는 내용
    • 패키지 실무
      이해
    • 산업 시장
      트렌드 분석
    • 패키지 컨셉
      도출 전략
    • 로고 디자인
      아트웍 그래픽
    • 용기 목업
      지기구조 이해
    수업 진행방식
    • 소수정예 수업

      8명 소수로 수업을 진행해
      집중도를 올립니다.

    • 1:1 밀착 지도

      수강생 별 맞춤형으로 수준에 맞게
      1:1 밀착 지도합니다.

    • 이론강의

      디자인 기초 핵심 이론과
      실무를 단계별로 배웁니다.

    • 프로젝트 실습

      매 주차별 선생님께 받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실습을 진행합니다.

  • 커리큘럼
    • Part 1 패키지 디자인 이해
      수업 방향 오리엔테이션
      패키지 실무 프로세스 이해하기
      지기구조/인쇄 이해하기
      개인별 주제 선정 및 1:1 컨셉 방향 도출

      실습/과제 : 패키지 디자인 전략 컨셉 PT 준비

    • Part 2 브랜드 패키지 전략1
      브랜드 디자인 이해
      브랜드 시장조사 분석 리서치
      브랜드 정체성, 전략 수립
      브랜드 패키지 사례 리서치 스킬업

      실습/과제 : 브랜드 패키지 전략 수립

    • Part 3 브랜드 패키지 전략2
      그래픽 모티브 활용법칙 도출하기
      디자인 컨셉 구체화 / 제시하기

      실습/과제 : 브랜드 패키지 전략 완성

    • Part 4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분석
      패키지 전략 컨셉 과제 PT 발표 / 피드백
      산업군별 패키지 트렌드 (식품/뷰티/건기식/팬시)
      유사/동종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분석 및 제시
      개인별 방향성 1:1 피드백

      실습/과제 : 아이디어 스케치 완료, 드로잉 및 2D 작업

    • Part 5 로고 디자인
      패키지 아이디어 스케치 리뷰 및 선정하기
      로고디자인 및 심볼 작업

      실습/과제 : 패키지 로고 디자인 시안 제작

    • Part 6 패키지 디자인 - 키비주얼1
      패키지 시안 1차 리뷰 및 피드백
      아트웍 그래픽 스타일 가이드

      실습/과제 : 패키지 로고 및 아트웍 시안 진행

    • Part 7 패키지 디자인 - 키비주얼2
      패키지 시안 2차 리뷰 및 피드백
      아트웍 그래픽 스타일 가이드
      용기 목업 선정 및 지기구조 이해하기

      실습/과제 : 패키지 로고 및 아트웍 시안 진행

    • Part 8 패키지 디자인 - 어플리케이션1
      패키지 시안 3차 리뷰 및 피드백
      아트웍 그래픽 스타일 가이드
      용기 목업 선정 및 지기구조 이해하기

      실습/과제 : 라벨 및 펼침면 디자인 진행

    • Part 9 패키지 디자인 - 어플리케이션2
      패키지 목업 선정 및 지기구조 리뷰
      패키지 인쇄 정복하기

      실습/과제 : 프로토타입 제작

    • Part 10 패키지 디자인 - 프로토타입
      1차 프로토타입 리뷰 및 피드백
      추가 프로토타입 제작 및 촬영/목업 진행

      실습/과제 : 전체적인 프로젝트 완성도 디벨롭

    • Part 11 포트폴리오 고도화
      1차 포트폴리오 리뷰 및 피드백
      제출용 포트폴리오 정리

      실습/과제 : 포트폴리오 디벨롭

    • Part 12 포트폴리오 완성
      최종 결과물 발표 및 수정 피드백

      실습/과제 : 1:1 포트폴리오 피드백 및 실습 정리

    수업 결과물
    이런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플뤼에

    수강생 오*정

    유어슬립

    수강생 홍*선

    Floar’s diary

    수강생 신*하

    이브자리

    수강생 김*림

    Murr

    수강생 박*린

    어흥

    수강생 오*정

    치즈플래트

    수강생 정*희

    미원

    수강생 마*빈

    맨즈라인

    수강생 조*경

    초정탄산수

    수강생 곽*운
  • 선생님 소개
    Jayden
    • Jayden
      # 스파르타# 집중도있게# 실무적인# 파이팅넘치는

      현) 대기업 D사 그래픽/패키지디자이너

      전) 금융 대기업 BX디자인
      전) 대기업 G사 그래픽/패키지디자인
      전) 유명 광고회사 온/오프 그래픽디자인
    • 플러스엑스, 인터브랜드 등 유명 에이전시와 대기업 인하우스에 합격시킨 노하우로 차별화된 브랜딩 기획/전략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Celine
    • Celine
      # 프로패서녈# 리더쉽# 공감력# 당근과채찍

      현) 대기업 식품업 패키지디자인팀  

      전) 대기업 뷰티 패키지디자인팀
      2018 IF Design Award
      2017 Good Design Award
    • 안녕~ 셀린이에요. 패키지 전문으로 쌓아온 경력으로 패키지에 대한
      이해부터 디자인까지 노하우를 알려줄게요.
  • 자주묻는 질문
    수업에 관해 궁금한 사항 확인하세요.
    Q.강의안은 제공이 되나요?

    네, 수강생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수업때에만 제공되며, 추후 요청하시면 강의안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Q.부득이하게 결석할 경우, 보강을 해주나요?

    포트폴리오 클래스 그룹 수업은 결석인 경우 보강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업 전까지 선생님 이메일로 과제를 제출하면 수업시간 내에 피드백을 드리며, 강의안도 제공해드립니다.

    Q.선생님 휴강인 경우 보강을 하나요?

    윤빌리티 수업을 진행하시는 모든 선생님들이 현직자인 관계로 선생님 회사 업무로 인해 부득이하게 휴강할 수 있습니다. 휴강할 경우, 미리 수강생분께 공지하고 양해를 구한 후 보강 일정을 논의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실전반 수강 후에는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상담예약을 통해 상담 실장님과 논의한 뒤 완성반으로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Q.패키지 경험없이 가능한가요?

    네, 기본적인 그래픽 디자인 이해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다만 로고 디자인이 처음이거나 브랜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BX실전반을 먼저 수강하신 후 패키지 실전반을 수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Q.지기구조나 인쇄도 함께 하나요?

    네, 지기구조 이해 및 인쇄에 대한 실무를 수업 때 진행합니다.

    Q.3D도 하나요?

    산업디자인 전공자의 경우, 목업모다 용기를 3D로 모델링하여 함께 진행하기도 합니다.

    Q.패키지반에서 용기 디자인, 모델링도 배울 수 있나요?

    아니요, 용기 디자인과 모델링은 제품에 집중하는 클래스로 해당 수업에서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Q.BX적인 부분도 고려하면서 봐주시나요?

    네, 패키지는 브랜딩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수반되어야하므로 BX를 고려하며 진행합니다. 또한 POP, 홍보 디자인 등 확장된 작업물도 함께 진행합니다.

    Q.이전에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디벨롭할 수 있나요?

    아니요, 실전반은 새로운 프로젝트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전에 했던 결과물의 디벨롭은 완성반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선생님별로 수업 스타일이나 커리큘럼이 다른가요?

    수업은 선생님마다 다르지 않으며 모두 형평성있게 윤빌리티와 선생님이 의논해 정해진 커리큘럼대로 통일성있게 진행됩니다. 어떤 선생님도 부족하지 않으시며 꼼꼼하게 잘 이끌어주십니다.

    Q.새로운 주제로만 해야하나요?

    네, 산업군을 정해 새로운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수강혜택

    자습실 제공

    이미지 및 목업 지원

    현직자 추천 채용

    강의안 제공

    클래스 수료증

    현직자 디자이너 Q&A 카톡방

  • 수업준비물
    i수업 참여시 준비물이 필요해요.
    개인노트북
    Adobe ,Figma,Sketch 등 본인이 익숙한 프로그램 준비
    *버전은 상관없으나, 어도비 구매하여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환불규정
    교습 시작 1일 전까지 요청하셔야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규정 및 가이드 보기

환불규정

1.포트폴리오 클래스
교습시작 1일 전 전액환불
교습시작 당일 2/3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2/3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1/2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2.다이브 동영상 강의

다이브 클래스 자소서/면접은 수업별 1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결제만 하고 접속을 하지 않은 상태 전액환불
로그인 후 해당 수업 영상 페이지 접속 상태 반환하지 않음
3.1:1 다이브 라이브클래스
교습시작 1일 전 전액환불
교습시작 당일 반환하지 않음

1) 1일 전 22시까지 미리 말씀해주시면 조정하에 변경합니다.
2) 수업 해당날 변경은 어려우며, 당일 불참 시 수강료 환불이 어렵습니다.
3) 아무런 언급없이 무단 결석일 경우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그룹 다이브 라이브클래스
교습시작 1일 전 전액환불
교습시작 당일 2/3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2/3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1/2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One day 디자인취업특강 및 현직자 워크샵은 당일 취소시 환불되지 않으며, 시작 1일전 전액환불 가능합니다.

5.환불방법
현금 결제(계좌이체/방문 결제)
1) 마이페이지에서 중도취소를 합니다.
2) 환불 받을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을 요청하면 약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3) 추후 알려주신 계좌로 환불이 되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온라인 카드 결제(온라인카드결제)
1) 마이페이지에서 중도취소를 합니다.
2) 윤빌리티에서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 금액의 부분취소 처리합니다.
3) 환불처리후 카드사에 반영되기 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4) 영업일 기준 1주일이 지난 후 카드사 사이트에 방문하면 카드 취소 내역을 확인합니다.

방문 카드 결제
1) 마이페이지에서 중도취소를 합니다.
2) 결제한 카드와 영수증을 지참하여 윤빌리티에 방문합니다.
3) 수강료에서 환불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먼저 결제합니다.
4) 처음 결제한 수강료 전체를 카드 취소해 드립니다.

* 쿠폰 및 할인적용 된 수강료는 환불 요청시 기존 수강료(할인적용 전)로 적용되어 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