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2017 상반기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채널부스터 강** 제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데 있어 서윤쌤의 도움을 무척 많이 받았습니다.
2017.07 0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상반기 채널부스터로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모든 전형에서 서윤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서윤쌤이 아니었다면 느끼지 못했을 기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앞으로 채널부스터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어 전형별 진행과정과 제가 느낀 팁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

채널부스터는 크게 순환 실습(4주), 배치 실습(3주), 임원면접(다대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 순환 실습
아모레는 크게 네개의 bu(럭셔리, 프리미엄, 신성장, 매스)가 있고 각 비유마다 브랜드(럭셔리- 설화수, 헤라, 푸리메라/신성장- 리리코스, 베리떼 등)가 속해있습니다.한 주에 한 비유씩 총 4주동안 네 개의 비유에 대해서 교육이 있고 매주 금요일마다 해당 비유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총 네개의 과제)과제는 인테리어, 브이엠디, 제품 세 개의 과제 중에 본인이 선택해서 봐요.시험 시간은 각 비유마다 다른데 저 같은 경우엔 프리미엄은 세시간 핸드드로잉, 신성장은 다섯시간 핸드드로잉, 매스는 여덟시간 그래픽 작업, 럭셔리는 이틀 그래픽 작업이었습니다.

팁!교육 때는 각 브랜드 담당자가 오셔서 교육을 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때 질문을 하거나, 대답을 잘해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과제 시간이 촉박하지만 발표할 것을 염두에 두고 시간 안배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발표 때 결과물만 보여지는 것보다 왜 이런 결과물이 나왔는지 도출 과정이 함께 보여지는 것이 팀장님들께 어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 배치 실습
4주 동안 과제 평가와 본인 희망을 종합해서 각 브랜드에 배치가 됩니다.이때는 최종 과제를 부여 받고 3주 가량 진행하는 동시에, 팀 내에 있기 때문에 조직적합도도 함께 평가되는 기간입니다.현업에 필요한 레퍼런스 찾는 업무도 가끔 요청하시는데 사소한 요청이라도 잘 정리해서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하지만 가장 큰 과제는 최종 과제이므로 중요도를 잘 선택해서 적절히 노력 안배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이때는 과제가 힘든 것 보다 함께 배치 받은 부스터 동기가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것도 중요했습니다.이미 4주동안 매우 친해진 동기와 함께 배치를 받아, 둘 중에 한 명은 떨어질 수도 있는 상황에 처하는 것이 저는 매우 힘들었습니다.동기와 경쟁하는 것도 좋지 않고, 친해서 경쟁심이 해이해지는 것도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본인 과제에 최대한 집중을 하고 완성도와 논리 전개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3. 임원면접
임원면접은 각 비유의 상무님, 인사팀장님, 부사장님 등이 들어오셔서 면접을 봅니다.그동안의 이력서와 자소서, 과제 평가와 팀장님 평가까지 모든 정보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일관성을 가지고 대답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저는 창의적인 인재입니다. 라고 하였는데 팀장님 평가에는 창의성은 부족하나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이다. 라고 되어있으면 안되겠죠? 실제로 면접 때 있었던 사례라고 합니다)그동안의 본인을 잘 돌아보고 대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그리고 인턴기간 동안 좋았던 점, 아쉬운 점, 개선점은 거의 나오는 질문이어서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길었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제가 인턴 기간 동안 면접 전형이나 제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데 있어 서윤쌤의 도움을 무척 많이 받았습니다.서윤쌤의 컨설팅을 통해 본인만의 차별화되는 장점을 찾으시고 지속적이고 일관적으로 어필하신다면 힘든 부스터 과정을 하시는데 자신감이 되실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서윤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